[ 관련링크 ]
http://en.wikipedia.org/wiki/Shader
http://www.webopedia.com/TERM/S/shader.html
http://kblog.popekim.com/2011/11/01-part-1.html
[ 요약 ]
1. 정점의 위치와 픽셀의 색상을 계산해주는 GPU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2. Transform and Lighting 를 해주는 GPU 에서 동작하는 조그마한 프로그램.
3. 화면에 존재하는 각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
[ 구성 ]
1. 정점 셰이더 ( Vertex Shader )
2. 픽셀 셰이더 ( Pixel Shader )
3. 기하 셰이더 ( Geometry Shader )
4. 테셀레이션 셰이더 ( Tessellation Shader )
- 덮개 셰이더 ( Hull Shader )
- 영역 셰이더 ( Domain Shader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K Importer for RenderMonkey (0) | 2014.09.23 |
---|---|
RenderMonkey (0) | 2014.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