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2014. 5. 2. 22:14

[ 관련링크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5396895/directx-sample-using-dxut-failed-to-create-direct3d-device-debug-only

http://blogs.msdn.com/b/chuckw/archive/2013/02/26/directx-11-1-and-windows-7-update.aspx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windows/desktop/bb204909%28v=vs.85%29.aspx

http://blogs.msdn.com/b/chuckw/archive/2012/03/22/where-is-the-directx-sdk.aspx

 

3개월 전 하드디스크 배드섹터로 인해 개발환경을 다시 복구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고스트로 백업해놓은것이 있어서 간단히 복구하고,

2달 정도 윈도우 API 기반 코드 작업을 하였다.

 

이전에 작성해 놓은 DirectX 10 기반 코드와 DirectX 11 기반 코드를 정리하려고 빌드 후 실행하니,

디바이스 생성 실패 오류가 났다.

 

한참을 삽질하다 Release 모드에서는 잘 되는 것을 확인했다.

 

Google 님에게 물어보니 StackOverflow 가 답변을 해주었고, 이 문제는 Microsoft가 만든것이었다.

해결책은 개발환경 업그레이드해라 였다.

 

주기적으로 개발환경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니, 게을러 지기도 힘들다.

 

함정은 컴퓨터 시스템을 같이 업그레이드 안하면 많은 시간을 프로그램 로딩에 낭비 할거라는거...

 

( 한줄 요약 )

 

VS2012 이상 쓰면 모든 것이 저절로 해결 된다.

 

    - VS2012 를 필요로 하는 cocos2d-x v3.0도 깔끔하게 빌드와 실행이 덤으로 가능 해 진다.

    - C#이나 Java로 성형을 시도 중인 있는 최신 c++ 기능들도 사용이 덤으로 가능 해 진다.

 

 

VS2012 없으면 Windows SDK 8.1 설치하면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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