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SDL2011. 7. 19. 17:57
1. 다운로드 ( http://www.libsdl.org/download-1.2.php )
    - Runtime Libraries ( http://www.libsdl.org/release/SDL-1.2.14.dmg )
    - Development Libraries ( http://www.libsdl.org/release/SDL-devel-1.2.14-extras.dmg )


    - 혹시 모를 필요를 위해 관련파일을 저장해 둔다.





2. SDL.framework 설치
    - 원본은 SDL-1.2.14.dmg 가 마운트된 폴더 내에 있다. 
    - "/라이브러리/Frameworks/" 폴더 아래에 복사하기





3. XCode 템플릿 설치
    - 원본은 SDL-devel-1.2.14-extras.dmg 가 마운트된 폴더 내에 있다.
    - "/라이브러리/Application Support/Developer/Shared/Xcode/Project Templates/" 폴더 아래에 복사하기
    - 위에 폴더가 존재하지 않으면 만들어야 한다.




    - XCode 에서 식별이 용이하도록 템플릿 폴더명을 SDL-1.2.14로 수정한다.



4. 프로젝트 생성
    - SDL Application 프로젝트를 생성
    - 프로젝트 속성 편집하기
        * Base SDK 항목 -> Mac OS X 10.6 으로 설정





5. 빌드후 실행 



6. 빌드 에러 대책
    - 혹시 다음과 같은 빌드 에러 발생시 SDL.framework를 에러메시지에 따라 원하는곳에 복사해 준다.


    - 대부분 로그인 계정 폴더에 SDL.framework를 복사하는 것이다.


( 한줄요약 )
    - 개발 환경 구축은 프로그래밍의 첫걸음이다.
    - 잘못 구축된 개발환경은 만병의 근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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